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성산일출봉 맛집 해왓 제주도 여름을 대표하는 음식 한치물회가 맛있는곳!

반응형

성산일출봉 맛집 해왓 : 제주도 여름을 대표하는 음식 한치물회가 맛있는곳!

 

 

제주도는 많은 먹거리가 있어 먹는 재미가 있는데요. 제주도민인 저도 매번 맛있는곳을 찾아다니는데도 또 새로운곳이 생겨나서 찾아가는 재미를 느끼곤 하는데요. 많은 음식들중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는 물회만큼 입맛 당기게 하는 음식은 또 없을듯 한데요. 특히나 제주도는 6월부터 시작해서 한치가 제철이라 한치회, 한치물회 등이 가장 인기가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여름 별미 한치물회를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제가 한치물회를 먹기 위해 찾아간곳은 해왓이라는 식당인데요. 성산일출봉을 갔다가 섭지코지로 향하면서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찾다가 파란색 외관이 눈에 띄어 찾아간 곳인데요. 오픈한지는 얼마되지 않은곳인거 같은데 음식들이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좋았는데요. 특히나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았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아기의자와 아기식기 그리고 공기밥을 따로 주문을 하니 아이를 위한 된장국도 주셨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밥을 먹으러 갈때면 이것저것 신경쓰이는게 한두가지가 아닐텐데요. 우선 아기의자가 있는지 그리고 아기의자가 없다면 방이 있는곳인지를 먼저 찾게되고 이제야 이유식을 때고 밥을 조금씩 먹게 된다면 밥과 함께 먹을 된장국 같은게 나오는지 그리고 아이가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있는지를 찾게 될텐데요. 하지만 이곳은 우연히 찾아간곳 치고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분들을 위한 배려가 있었던 곳이였답니다.

전체적인 식당 분위기도 제주스러운 느낌도 물씬 풍기고 일단 깨끗한 느낌이 들어서 아주 좋았는데요. 거기다 중간중간 작은 화분같은 소품들이 있어 화사함도 함께해 어느 누구와 함께 하더라도 분위기는 나쁘지 않을거 같았네요.

저희는 여름 별미인 한치물회와 성게미역국을 주문했는데요. 주문과 동시에 깔끔한 밑반찬들이 나와줬는데요. 화려하다고는 못하지만 그래도 나름 깔끔한맛이 좋았던 곳이였는데요. 어느식당이든지 밑반찬 맛을 보면 그집 음식의 간을 어느정도는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은 자극적이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준다는게 참 좋았는데요. 그래서인지 왠지 모르게 주문한 음식들에 대한 기대감도 올라가는 곳이였네요.

요게 바로 제주도 여름을 대표하는 음식 한치물회 인데요. 투명한 한치가 얇게 썰어져 들어가고 다른 지역과는 달리 된장이 들어가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육수가 함께하는데요.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는 더위때문에 입맛이 없을때가 종종 있는데 그럴땐 역시나 시원한 물회 한그릇이 입맛을 돋아주는데 아주 좋은거 같네요. 그리고 한치는 오징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다리 길이가 한치라고 해서 한치라고 불리는데요. 한치는 오징어과가 아닌 꼴뚜기과로 식감도 남다르고 담백한맛이 아주 좋은데요. 제주도민들은 예전부터 여름이되면 요 한치를 먹으러 다니느라 바쁜데요. 그만큼 맛이 좋다는건데요. 한치회를 먹고나면 오징어회는 당분간 입에도 대지 않을정도로 그 매력이 아주 좋답니다.

저희가 찾은 성산일출봉 맛집 해왓의 한치물회에는 미역이며 아삭한 채소들이 함께 들어가 있었는데요. 미역 때문인지 바다향도 물씬 풍기고 일단 감칠맛이 더해져 아주 좋았는데요. 아마 다른 지역에서 물회를 드셨던 분들은 살짝 삼삼하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된장이 들어가 있어 구수한맛도 함께해 이맛에 길들여지면 매일같이 찾아먹게 될정도랍니다.

육수맛은 입맛을 돋우기에는 아주 좋았는데요. 구수함과 새콤함이 함께해 누구나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을거 같은데요. 제주도도 많은곳에서 물회를 맛볼 수 있지만 제가 이곳을 추천 드리는건 아마도 이곳이 예전 제주 물회와 맛이 가장 비슷한 느낌이 들어서 입니다.

물회에 밥을 말아 드셔보셨나요? 전 물회를 먹을때마다 물회맛이 좋다면 밥을 꼭 말아서 먹는데요. 이게 또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데요. 한치회의 쫀득한 식감과 담백함 그리고 시원하면서도 구수한 육수맛이 아주 좋네요.

그리고 아이를 위해 따로 주문한 성게미역국 인데요. 기본 된장국도 나왔지만 그래도 뭔가 건강한맛이 필요할거 같아 주문을 했는데요. 성게미역국은 제주도에서 잔치같은 중요한날 먹는 국인데요. 제가 미역국중 가장 좋아하는것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일단 성게와 미역이 들어가 기름기 없이 깔끔한맛이 아주 좋은데요. 특히 성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성게가 주는 그만의 감칠맛과 바다향이 입안에 들어오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을듯 했는데요. 거기다 크진 않지만 전복도 들어가 있어서 한그릇 뚝딱 해치우면 왠지 몸보신이 될거 같은 느낌이 들었네요.

가끔 성게미역국을 먹으러 가보면 성게가 얼마 들어가 있지 않는곳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곳은 성게국에 미역을 넣어서 끓인것처럼 성게가 푸짐해서 좋네요.

전복도 내장까지 통으로 들어가 있었는데요. 전복이 피로회복에 좋다는건 다들 아시죠? 더운 여름 땀도 많이 흘리게 될텐데 전복 한마리 통으로 먹어주면 지친 몸을 확 풀어줄거 같네요.

밑반찬으로 나온 자리젓을 함께 올려 한입 먹어주니 아주 좋았는데요. 요 자리젓도 제주도 전통 젓갈인거 아시죠? 한치물회, 성게미역국, 자리젓까지 제주 향토음식들이 있는 성산일출봉 맛집 해왓~ 아무래도 제주도까지 여행을 왔따면 제주도 전통음식을 맛봐야하는거 아닐까요? 저희가 맛본 음식들 외에도 다양한 제주도 향토음식들이 있으니 다른 메뉴들도 한번씩 드셔보셔도 좋을듯 하네요.

제주도 여름 하면 많은것들이 떠오르시겠지만 일단 여름 대표음식 하면 한치물회인거 같은데요. 제주스러운 제주의맛을 느낄 수 있었던 성산일출봉 맛집 해왓~ 우연히 파란 건물이 눈에 띄어 찾아갔는데 아이들을 위한 배려 그리고 제주스러운 맛이 감탄을 하게 하는 곳이였네요. 혹 성산일출봉 혹은 섭지코지쪽으로 여행을 즐기고 계시다면 한번쯤 찾아가보셔도 좋은 곳인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