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팅 없이는 먹지 못하는 섭지코지 맛집 가시아방국수
제주에는 꽤나 많은 먹거리들이 존재하기에 여행을 오시는 분들에게는 오늘은 어떤걸 먹어야하지? 라는 행복한 고민을 하게 한답니다. 흑돼지, 회, 등 다양한 제주에서 맛봐야하는 음식들이 있지만 그중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서민적인 그리고 부담스럽지 않게 맛볼 수 있는 고기국수는 꼭 먹어야 하는 음식중 한가지 입니다. 그만큼 제주에는 한집 건너 한집이 고기국수집일정도로 많은 식당들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다 똑같은 맛을 내는건 아니랍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곳은 지금 제주에서 고기국수로는 다서손가락 안에 들만큼 많은분들이 찾는 곳인 섭지코지 맛집인 가시아방국수라는 곳인데요. 과거 수요미식회에 출연을 하면서 많이 유명해젔고 지금은 성산에서 고기국수하면 가장 대표적인 곳이 되었답니다.
성산을 대표하는? 고기국수 전문점인 가시아방국수는 예전에는 작고 허름한 가게였지만 워낙에 많으분들이 찾아가게 되면서 지금은TV에 방영되었던 장소와는 다른곳에서 운영을 하는데요. 식당 규모가 크진 않지만 식당앞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 주차하는데 어려움도 없고 대기 시스템도 잘 되어 있다보니 웨이팅 하는 시간이 그리 지루하지 않은 곳이라니다.
웨이팅 없이는 먹지 못하기로 유명한 곳이지만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으시는데요. 물론 예전에는 도민들이 더 많이 찾는 곳이었지만 지금은 여행객들이 대부분을 이루는데요. 먼저 차를 타고 안으로 들어서시면 한명은 먼저 내려서 대기표에 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따로 줄을 서는게 아니라 안으로 들어서면 대기표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대기를 하시면 되는데요. 대기등록을 하면 핸드폰으로 링크가 전송이 되고 링크를 클릭 하면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0번째가 되면 입장하시면 되는데요. 핸드폰으로 대기순서를 확인할 수 있어 대기순서가 조금 길다 싶으시면 다른곳을 잠시 다녀와도 되고 혹은 차에서 잠시 쉬시면서 대기를 하셔도 된답니다.
식당 규모가 크기도 하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아기의자도 여럿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하시는 분들도 상당하답니다.
대기순서가 0번째가 되고 식당안으로 들어서면 먼저 선주문을 하고 결제를 한 후에 테이블로 안내가 되는데요. 선주문후에 추가로 주문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고 메뉴는 다른 고기국수집과 같이 고기국수와 멸치국수, 비빔국수, 수육, 아강발이 준비되어 있고 돔베고기가 들어간 세트메뉴와 아강발이 들어간 세트메뉴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저희는 고기국수와 비빔국수 그리고 돔베고기가 들어간 커플세트 메뉴로 주문을 했는데요. 돔베고기가 함께 나와 먹는 재미가 있어 저희뿐만 아니라 많은 여행객분들이 선호하는 메뉴랍니다. 자리를 잡고 나면 빠르게 밑반찬이 나오는데요. 밑반찬들은 국수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것들로 나와준답니다.
먼저 나와준건 돔베고기 인데요. 돔베고기는 제주에서 수육을 돔베 위에 올려준다고 해서 돔베고기라 불리는데요. 잘 삶아진 돼지고기 수육은 고기 누린내도 없어서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섭지코지 맛집에서 꼭 먹어야 하는 돔베고기인데요. 찬들이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기에도 좋아서 하나하나 곁들여 먹어주면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고기의 맛을 확 살려주는데요. 제주산 돼지고기가 맛있다는건 다들 익히 들어 알고 있겠지만 고기를 어떻게 삶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 이곳은 잘 삶아 내주기에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쫄깃한 식감 그리고 고기에서 누린내 없이 육향과 육질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돼지고기 수육만 먹는다면 다소 느끼함이 들수도 있지만 반찬들과 곁들여 먹어주면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줘 끝도 없이 먹을 수 있는데요. 세트메뉴로 반만 먹는게 후회가 될정도로 매력적인 맛을 선사하는데요. 수육 한입 한입을 먹을때마다 어른들은 소주 한잔이 간절해지게 된답니다.
해비한 수육이지만 자극적이거나 하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너무나 좋은데요. 저희딸도 수육을 주니 비계만 골라 먹을정도로 고기의 느끼함이 덜하고 고기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좋답니다.
그리고 섭지코지 맛집에서 메인이라 할 수 있는 고기국수는 TV에 방영될만큼 맛으로는 인정받았는데요. 뽀얀 고기육수에 쫄깃한 면발과 돼지고기 수육이 올라가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하시는 분들은 따로 고기국수 국물을 요청하시면 따로 가져다 주시니 굳이 저희처럼 고춧가루를 빼달라는 요청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쫄깃한 면발은 탄력이 좋아서 식감을 살려주고 고기고명 까지 함께해 아주 매력적인 맛을 선사하는데요. 고기국수의 육수는 돼지고기와 뼈를 넣어 끓여 만든 육수라 진한 고기의 깊은맛을 느끼기에 아주 좋은데요. 일본의 라멘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지만 맛의 차이는 확실하답니다.
고기육수다 보니 든든하기도 해서 제주도민들에게는 간단하게 그리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인데요. 그만큼 오래전부터 많은분들이 찾아 먹던 음식중 하나로 제주도민들에게는 소울푸드와도 같은 메뉴랍니다.
고기국수는 돼지고기 육수로 만들어 냈기에 어느정도 느끼함이 맴도는데요. 하지만 김치나 무장아찌 같은 느끼함을 잡아줄 반찬들이 있어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게 해준답니다.
아마 이곳에서 고기국수 육수를 먹고나면 왠만한 고기국수집에서 먹지 못할만큼 깔끔하고 담백한 맛에 반하게 되는데요. 제주에 와서 가시아방국수가 아닌 다른곳에서 고기국수를 드셔보신분들은 이곳의 진한 맛을 확실하게 느끼게 되실겁니다.
세트메뉴로 함께나온 비빔국수는 딱 비주얼만 봐도 양념이 강하다고 느끼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비빔국수의 맛은 아니지만 고기국수와 함께 하신다면 느끼함을 잡아주기도 한답니다.
면발은 고기국수 보다는 훨씬 쫄깃한 식감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거기다 고기 고명까지 올라가 있고 다양한 채소들이 식감을 확 살려준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고기국수 보다는 큰 매력을 느끼지 못했던 비빔국수 인데요. 물론 쫄깃한 식감이며 함께 올라간 고명들이 함께해서 좋긴 했지만 양념이 너무 과하지 않나 싶더라고요. 양념을 조금만 줄여도 충분히 맛있는 맛일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았네요.
웨이팅 없이는 먹지 못하는 섭지코지 맛집인 가시아방국수는 수요미식회에 출열했을만큼 맛으로는 인정받은 곳인데요. 개인적으로 비빔국수는 추천드리진 않지만 깊은맛이 있는 고기국수와 돔베고기는 정말 매력적이었네요. 제주도민들의 소울푸드인 고기국수를 제대로 맛보고 싶으시다면 성산에 위치한 가시아방국수를 추천드립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528 전화번호 : 064-783-0987 이용시간 : 10:00 ~ 21:00 정기휴일 :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
'맛집, 여행 > 맛집,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스러움이 있는 제주 한림 카페 노고로시! (1) | 2020.03.01 |
---|---|
제주 짬뽕하면 여기! 제주스러운 맛이 담긴 중식당 도두반점 내맘에 쏙~ (0) | 2020.01.29 |
6000원으로 밥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연경가든 가성비 최고! (0) | 2019.12.19 |
제주시 맛집 하루방보쌈 제철 굴이 들어간 보쌈김치와 제주산 돼지고기의 궁합! (0) | 2019.12.17 |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 제주스러움과 깔끔함이 있는 국담! (0) | 2019.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