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바다의 산삼 전복의 향연 제주 평대전복

반응형

바다의 산삼 전복의 향연 제주 평대전복 

 

날씨가 추워지다보니 조금은 보양식이 될만한걸 찾아 먹게 되는거 같습니다. 특히 섬이라는 이점 때문에 해산물들이 꽤 많은편인데요. 그중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들이 많답니다. 그중 평대에 위치한 평대전복은 고소한 전복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저희가 찾아간곳은 평대전복이라는 곳으로 평대해변 근처에 위치한 곳인데요. 이 근처에는 전복요리전문점들이 많은데 그중 평이 가장 좋은곳을 선택했답니다.

바다가 바로 앞으로 있어 바다뷰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게 너무나 좋았네요.

워낙 유명하고 맛도 좋은 곳이다보니 연예인들이 다녀간 흔적들도 확인할 수 있었네요.

가게 한쪽으로는 셀프코너가 있어 부족한 반찬들은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었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확인했는데요. 전복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었네요.

저희는 구이, 돌소밥, 뚝배기, 죽 각각 하나씩을 주문했는데요.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 반찬들이 채워지더라고요.

먼저 맛본건 전복구이 인데요. 고소한 버터향이 은은하게 올라왔는데 구이는 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었답니다.

깨끗하게 손질된 전복구이는 먹기 좋게 잘라 먹어도 되고 그냥 통으로 먹어도 되는데요. 내장까지 그대로 있어 비릿할줄 알았지만 전혀 비리지도 않고 고소함이 입안을 가득 채워줬네요.

전복돌솥밥은 전복과 전복 내장을 넣어 밥을 지어주시는데요. 뚜껑을 열어보니 전복이 꽤나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고 일반 돌솥밥과는 달리 바다의 향이 가득 채워져 있었답니다.

가장먼저 솥안에 들어가 있는 밥을 따로 그릇에 덜어내고 빈 돌솥에는 물을 부어 마지막에 숭늉으로 먹어줬네요.

그리고 돌솥밥에는 그냥 먹어도 심심할수 있어 따로 내주신 간장 소스를 넣어 비벼 먹으면 되더라고요.

고소한 전복돌솥밥은 쫄깃한 식감과 함께 고소함이 가득한데 거기다 전복이 갖고 있는 바다향이 밥 전체에 스며들어 있어 꽤나 매력적이었네요.

고소함이 강하긴 하지만 살짝 느끼함도 맴돌아 반찬들을 하나하나 곁들여 먹어주니 느끼함도 잡아주고 맛을 확 살려줬네요.

그리고 밥과 함께 먹을 전복뚝배기도 나와줬는데 전복은 물론이고 다양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구수하면서도 시원함이 남달랐네요.

된장 베이스의 뚝배기는 구수하면서도 다양한 해산물에서 우러난 육수의 시원함이 좋았는데 속이 뻥 뚫리는듯한 시원함과 해산물의 감칠맛이 너무나 매력적이었답니다.

전복이며 꽃게,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들을 하나하나 건져 먹는 재미도 있었는데요. 전혀 비릿하지도 않아서 좋은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라는게 느껴졌답니다.

속을 편안하게 해주기도 하고 아이들이 먹기 좋은 전복죽은 정말 전복 내장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는지 향부터가 남달랐네요.

전복이 너무 잘게 들어간게 아니라서 씹는 식감이 아주 좋았는데요. 고소함은 물론 간도 적당해서 아주 좋더라고요.

전복죽은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인지라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분들도 많이들 찾아와 드시는거 같았네요.

바다의 명품!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요리 전문점 평대전복에서 다양한 전복요리로 추워지는 요즘 보양식을 챙겨 먹으듯 해서 좋았는데요. 혹 평대 근처에 갈일이 있으시다면 고급스러운 맛 건강한 맛이 담긴 전복요리 먹으러 가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