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겉바속촉의 정석~ 제주 돈까스 맛집 리스트

반응형

겉바속촉의 정석~ 제주 돈까스 맛집 리스트 

 

다들 돈까스 좋아하시나요? 돈까스라는 메뉴를 싫어하는 사람은 그리 흔치 않을거 같습니다. 덕분에 가족 외식 메뉴로 많이들 찾아 먹는것중 하나가 돈까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 가족도 돈까스를 사랑하기에 여기저기 맛있는 곳은 많이 다녀봤는데요. 그중 기억에 남는 주 돈까스 맛집 리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살찐고등어

첫번째로 소개할 제주 돈까스 맛집 리스트는 살찐고등어라는 곳인데요. 여긴 하도 해안도로에 위치한 곳인데요. 등심과 안심돈까스를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돈까스는 오버쿡이 되면 고기의 질감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게 되는데 여긴 적당한 온도에서 튀겨냈기 때문에 바삭한 튀김옷과 고기의 육질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유명 셰프분들께서도 방문해서 인정한 돈까스 맛집인데요. 안심은 안심데로 등심은 등심데로 고기의 종류에 따라 맛이 확연하게 달리지는 장소인만큼 다녀가신다면 후회없는 돈까스맛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2. 얌얌돈가스

얌얌돈까스는 세화에 위치한 곳으로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해서 가성비 좋은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시골 작은 식당이지만 돈까스의 퀄리티는 어디 내놔도 뒤쳐지지 않는 곳이랍니다.

특히 돈까스는 소스가 가득 뿌려져 나오는데 소스가 뿌려진다해도 바삭함이 어느정도 유지가 되고 소스는 누구나 좋아할 경양식 돈까스 소스라 호불호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겁니다.

돈까스 외에도 감자튀김과 샐러드 등 다양하게 함께 나오기 때문에 먹는 재미까지도 함께하는 곳인데요. 얌얌돈까스는 치즈가 가득 들어간 치즈돈까스를 강추 드립니다.


3. 연월

연월은 애월에 위치한 돈까스집으로 바삭한 돈까스의 찐맛을 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연월돈까스는 치즈가 소스처럼 나와 꾸덕한 치즈에 찍어 먹는 별미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소금, 소스, 고추냉이 등 돈까스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소스들이 함께하고 있어 맛의 풍미를 즐기기에 충분한데요. 특히나 바삭한 튀김옷 안에 들어간 고기는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 이게 과연 돼지고기가 맞나 싶을 정도랍니다.

개인적으로 연월에서 양파돈까스는 진리로 통하는데요. 살짝 매콤하면서도 아삭한 양파와 소스가 곁들여지면 돈까스와 찰떡 케미를 자랑한답니다.


4. 영육일삼

개인적으로 서귀포쪽을 방문할때면 찾아가는 영육일삼은 강정동에 위치한 곳으로 두툼한 고기의 육질과 바삭한 튀김옷 그리고 소바까지 완벽한 콜라보를 이루는 제주 돈까스 맛집이랍니다.

돈까스는 오버쿡이 되질 않았기 때문에 고기의 육질과 육향 그리고 육즙까지도 고스란히 느끼기에 좋고 바삭한 튀김옷의 고소함이 더해져 끄트내주는 맛을 선사한답니다.

또한 우동과 소바를 세트로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소바세트를 주로 먹는 편인데 소바 육수가 너무 짜거나 하질 않아서 돈까스와 잘 어울리는 한쌍이 되어준답니다.


5. 오크라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돈까스집을 꼽으라면 전 오크라를 추천하는데요. 오크라는 돈까스 뷔페로 돈까스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건 물론 샐러드 등도 셀프코너에 마련되어 있어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보통 돈까스 뷔페라고 하면 돈까스의 퀄리티가 떨어지진 않을까 걱정이 먼저 앞서게 되는데요. 하지만 여긴 두툼한 고기위로 얇은 튀김옷이 입혀져 있고 소스 역시 경양식 소스라 누가 먹어도 맛있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곳이랍니다.

소스 외에도 샐러드 등을 마음껏 취향에 따라 함께할 수 있어 너무나 완벽한 맛을 선사하는데요. 고기도 질 좋은 고기만을 사용하기에 누린내도 전혀 없어서 먹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을겁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다녀왔던 제주 돈까스 맛집 리스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제가 가족들과 다니면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장소들을 소개해드린거니 겉바속촉의 돈까스부터 경양식돈까스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방문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