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숯향과 단짠의 완벽한 콜라보 제주 철수네숯불갈비

반응형

숯향과 단짠의 완벽한 콜라보 제주 철수네숯불갈비 

 

지난번 가족들과 함께 외식을 위해 공항 근처에 위치한 철수네숯불갈비라는 곳을 다녀왔네요. 근처 주민들에게는 꽤나 인기가 좋은 곳이라해서 가보게 된건데 단짠의 양념갈비의 맛은 너무나 매려적인 맛을 선사하는 곳이었네요.

제주 철수네숯불갈비는 연북로에 위치하고 있었고 가게 옆으로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 주차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답니다.

가게 내부는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었고 한쪽 벽면으 통창으로 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개방감이 드는 곳이었네요.

한쪽으로는 고기 잘 굽는 법도 적혀 있었고 집중하며 따라만 한다면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답니다.

메뉴판을 확인해보니 양념갈비부터 오겹살 그리고 목살이 준비되어 있었고 점심특선 메뉴도 준비가 되어 잇었는데 가성비가 아주 좋은 메뉴라 점심때도 많이들 찾으시는거 같았네요.

가게 한쪽으로는 셀프코너도 위치하고 있어 부족한 반찬들은 물론 필요한 식기들을 가져다 사용하면 되더라고요.

주문후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 다채로운 반찬들이 채워졌는데요. 고기와 잘 어울리는 파무침과 깻잎장아찌는 물론 제가 좋아하는 양념게장 그리고 깻잎장아찌 등 다양하게 차려져 부족함이 전혀 없었답니다.

그리고 계란후라이도 함께 나와줬는데 갈비가 익는동안 입가심으로 먹기에 아주 좋았답니다.

주문한 갈비가 나왔는데요. 양념이 잘 베어 있는 갈비는 바로 숯불위로 올려줬는데요. 은은하게 숯향이 베어주면서 달큰한 양념이 익어가는 향이 군침돌게 해줬네요.

갈비는 타지 않도록 집중하며 구워줬는데요. 잘익은 양념갈비는 숯의 화력이 약한 옆쪽으로 빼주고 나서 먹기 시작했답니다.

잘익은 갈비 한점을 먹어줬는데요. 고기는 야들야들하니 식감이 아주 좋았고 깊게 베인 단짠의 양념은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해서 아주 좋더라고요.

다음부터 하나하나 곁들여 먹기 시작했는데요. 양념이 과하지 않아서인지 반찬들과의 조합도 너무나 완벽했답니다.

고기에서는 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서 먹는데 전혀 불편함도 없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더더욱 단짠의 맛과 숯향이 더 강하게 느껴졌던거 같네요.

반찬으로 나온 양념게장은 맵단의 절묘한 조화가 너무나 좋았는데요. 그리고 양념게장을 불판위에 올려 구워서 먹어주니 또다른 매력을 선사했답니다.

새콤한 쌈무는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덕분에 고기를 물리지 않도록 먹을 수 있었답니다.

함께 나온 된장찌개는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주문해 먹을 수 있었는데 재료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고 구수하면서도 깔금한맛이 입안을 정리하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해줬네요.

평소 갈비를 자주 먹는 편이긴 하지만 이렇게 양념의 조화가 좋았던 기억은 그리 흔지 않은데요. 양념이 텁텁하지 않아서 더욱 매력적이었네요.

공기밥을 주문해 밥위에 올려 갈비를 먹어주니 꿀맛이었는데요. 여기에 반찬들을 하나하나 곁들이니 더욱 완벽한맛을 선사했답니다.

특히 깻잎장아찌도 꽤 매력적이었는데 양념갈비와 잘 어울리지 않을거라 생각했지만 장아찌가 너무 짜지 않아서 갈비와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쌈채소에 싸서 먹어주니 재료들이 푸짐한만큼 맛은 더욱 풍성해지는게 너무나 좋았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물냉면을 주문해 먹어줬는데요. 깔끔하고 시원한 냉면은 갈비와 너무 잘 어울리는 한쌍이었는데 갈비를 싸서 먹어주니 꿀맛이었답니다.

너무나 매력적이었던 그래서 다시 찾고 싶은 제주 철수네숯불갈비는 단짠의 양념과 숯향의 콜라보가 완벽한 곳이었는데요. 다음엔 가성비 좋은 점심특선을 먹으로 다시 한번 찾아가봐도 좋을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