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제주의 밤을 밝혀주는 제주 수목원 야시장 웃음꽃 피었네~

반응형

제주의 밤을 밝혀주는 제주 수목원 야시장 웃음꽃 피었네~

 

안녕하세요. 요즘은 하루가 조금 길게 느껴지네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해가 점점 길어지고 있는 요즘 제주의 밤을 밝혀주는 곳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곤 하네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다들 더위에 잠못이루고 있어 집밖으로 나가게 되는데요. 언제부턴가 밤에 즐길 수 있는 야시장이나 야간 콘서트 같은것들이 제주시내 곳곳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함께할곳은 제주 수목원에서 펼쳐지는 수목원 야시장 입니다. 이번 6월 1일 오픈한 야시장은 저녁 6시부터 오픈을 하는데요. 최근 제주 동문시장에서 오픈한 야시장보다는 규모가 더 큰거 같은데요. 물론 먹거리는 동문시장 야시장 보다는 적은거 같지만 그래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넓고 볼거리도 다양한 편인거 같네요. 

푸드트럭들 뒷편으로 나무숲 밑에는 먹을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늦은 시간 활기를 찾는 곳이다보니 사람들이 불편함 없게 하기 위해 전구들이 나무와 나무 사이로 쭉~ 걸려 있었는데요. 오히려 이게 분위기도 더 좋게 만들어 주는거 같은데요. 그래서인지 여행객들도 많이 찾아오지만 수목원 야시장은 제주도민들이 소식을 듣고 많이들 찾아오신거 같더라고요.

한쪽으로는 플리마켓 코너도 있어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함께할 수 있는데요. 플리마켓이라는게 굳이 사지 않아도 구경만 해도 재미가 있는거 같은데요. 제가 찾아간날은 많은 코너가 있진 않았지만 그래도 아이들 손을 잡고 오신분들이 많이들 구경도 하시고 구매도 하시더라고요.

야시장을 밝혀주는 또다른 주인공 바로 푸드트럭 인데요. 몇몇 푸드트럭은 그날그날 바뀐다고는 하지만 정말 많은 푸드트럭들이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요. 다들 낮에는 오름, 해안가 등에서 판매를 하다가 밤에 이곳을 찾아오시는듯 한데요. 중간중간 해안도로에서 마주쳤던 푸드트럭들도 눈에 보이네요.

제주도는 관광도시인만큼 다들 무더운 여름 밤이면 해수욕장 근처나 바닷가 쪽으로들 많이들 가시는데요. 하지만 야시장처럼 조명같은것들이 꾸며져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는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을텐데요. 하지만 이번에 다녀온 수목원 야시장은 아이들과 함께 하신분들이 상당했는데요. 간단하게 먹을 간식거리도 바로바로 해결이 가능하고 밝은 조명이 있어 더욱더 좋았던거 같네요.

제가 제주도에 살면서 가장 아쉬웠던게 바로 이런 부분인데요. 제주의 밤을 밝혀줄 수 있는 무언가가 있어야 되지 않나 싶었는데요. 이번에 다녀온 야시장은 여행객들도 많이들 찾아왔지만 도민들도 상당히 많은분들이 오셨는데요. 여행객들과 도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여서 그런지 다른 관광지나 명소들에 비해 더 웃음꽃이 피어있었던거 같네요.

야시장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다양한 푸드트럭에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들은 이 분위기를 최고조로 올주는거 같았는데요. 돗자리를 가져와 나무밑에 자리를 잡고 드시는분들 혹은 야시장에 마련된 작은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드시는분들도 계셨는데요. 더운날 집에서 야식을 시켜 먹느니 활기찬 분위기에서 자리를 잡고 가족들과 야식을 즐겨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은거 같네요.

북적북적 거리긴 하지만 사람들의 입에서는 웃음이 떠나질 않고 있었는데요. 여기저기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나 야식을 먹으로 오신분들 혹은 여행을 와서 수목원 숲길을 거니는분들~ 밤못드는 더운 밤에 힐링이 되는 장소인거 같네요.

요즘 더위가 찾아와 잠못드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제주시내에는 제주의 밤을 밝혀주는 장소들이 몇몇 생겨나고 있네요. 특히 이번에 다녀온 수목원 야시장은 매일밤마다 오픈을 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찾아오고 계시는데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많은 홍보가 되어있지 않다보니 아는 사람들보다는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겁니다. 아마 제주도민들 특히 제주시내권에 살고 계시는분들도 모르고 계시는분들이 상당한거 같은데요. 이런 제주의 밤을 밝혀주는 장소들이 더 다양한 테마로 생겨나고 더 많은 홍보로 도민들과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혹 제주도 여행중 늦은밤 갈곳을 찾으신다면 제주의밤을 밝혀주고 있는 제주 수목원 야시장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 참고로 찾아가실때 수목원 야시장으로 검색하시면 지도위치가 나오지 않습니다. 수목원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야시장인 만큼 수목원테마파크로 검색해서 찾아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