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한국인의 소울프드 김치찌개가 맛있는 제주 꼬방

반응형

한국인의 소울프드 김치찌개가 맛있는 제주 꼬방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들은 아주 많습니다. 그중 가장 흔한 메뉴이면서 한국인들의 소울푸드인 김치찌개는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먹기에 제격인 메뉴인데요. 하지만 흔한 메뉴이면서 그만큼 맛의 평가도 냉정한게 김치찌개가 아닌가 싶은데요. 오늘은 제주에서 김치찌개 1티어에 속하는 곳인 꼬방을 소개해드립니다.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꼬방은 근처 직장인분들이나 주민들에게 꽤나 인기가 좋은 곳인데요. 평일 점심때는 항상 사람들이 바글바글 할정도로 많은분들이 찾는 김치찌개 맛집이랍니다.

실내는 평범한 식당 인테리어 인데요. 안쪽으로 방도 위치하고 있어 외부에서 봤을때보다 훨신 넓은 공간이라 많이들 찾더라고요.

이곳의 메뉴는 김치전골과 함께 소불고기, 철판제육을 판매하고 있고 김치전골은 돼지고기, 어묵, 참치까지 3가지의 종류가 있답니다. 또한 메뉴는 대부분 칼칼함이 가미되어 있어 추운 날씨에 먹어주면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면서 술한잔을 떠올리게 하는 맛이랍니다.

주문을 하면 기본 반찬들이 세팅되는데요. 반찬은 소박하지만 하나하나 직접 만드신건지 손맛이 느껴진답니다.

그리고 바로 전골 냄비에 김치찌개가 담겨 나오는데요. 얼큰하면서도 칼칼함 그리고 김치찌개 고유의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데 끓여가며 먹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더욱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김치찌개 국물은 추위를 한방에 날려주기도 했는데요. 그리고 적당히 칼칼하면서도 김치의 깊은맛이 잘 스며들어 있었고 육수엔 돼지고기의 고소함까지 더해져 흔한 김치찌개지만 맛의 평은 최고로 꼽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제주 꼬방은 공기밥 대신 2,000원을 추가하면 간장계란밥으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뜨거운 밥위로 김가루와 단무지 그리고 계란이 올라가 있고 참기름과 간장으로 간을 해서 내주시는데 이게 또 별미랍니다.

쓱쓱 잘 비벼준후에 한입 먹어주면 아무런 반찬도 필요 없이 한그릇 뚝딱 해치울 수 있는데요. 김치찌개와도 잘 어울리는 한쌍이 되어준답니다.

찌개 안에는 당면도 들어가 있는데요. 당면이 불기 전에 미리 건져내서 후루룩 먹어주는것도 방법입니다.

제주 꼬방을 김치찌개 1티어로 꼽는 이유중 하나는 돼지고기가 너무 맛있다는 건데요. 비계 부분이 가득한데도 불구하고 누린내도 전혀 나질 않고 적당한 식감과 고소함이 더해져 찌개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준답니다.

찌개 안에는 돼지고기가 꽤나 푸짐하게 담겨 있는데요. 이정도의 퀄리티의 고기를 이정도의 양으로 담아내준다는것 만으로도 제주 꼬방은 맛집으로 인정해도 되지 않나 싶네요.

두부도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었는데 찌개국물과 함께 먹어주니 꿀맛이었는데요. 전체적으로 맛의 밸런스가 너무 좋은 찌개인만큼 누구라도 만족할 수 있는 김치찌개 맛집이 아닌가 싶네요.

김치는 너무 푹 끓여낸게 아니라서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었는데 거기다 맛의 깊이감이 남달랐는데요. 자고로 김치찌개는 김치맛이 관건인데 여긴 기본 김치 맛이 좋다보니 찌개맛도 최고인거 같네요.

간장계란밥 위로 찌개를 끼얹어 쓱쓱 비벼 먹어주면 최고의 맛을 선사해주는데요. 역시 김치찌개는 밥에 비벼 먹는게 최고인거 같네요.

찌개는 오래 끓이다보면 살짝 김치 두루치기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적당한 선에서 불을 줄이거나 끄고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주에서 김치찌개 1티어로 유명한 제주 꼬방은 우리나라 국민들의 소울푸드인 김치찌개가 너무 맛있는 곳인데요. 날씨도 춥고하니 뜨끈한 국물 그리고 칼칼한 메뉴를 찾는다면 꼬방에서 김치찌개로 한끼 해결해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