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가성비 만점 갈비집 좋아좋아숯불갈비 제주도민 맛집 인정!

반응형

가성비 만점 갈비집 좋아좋아숯불갈 제주도민 맛집 인정! 

 

저희 가족의 1등 외식 메뉴는 양념갈비인데요. 요즘처럼 외식 문화가 발달하기 전에는 외식하러 가자고 했을때 항상 갈비집을 찾았던 기억 때문인거 같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다녀온 갈비집은 좋아좋아숯불갈비라는 곳으로 착한 가격에 푸짐한 양념갈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제주도민들이 인정한 갈비맛집이라 소개해드립니다.

좋아좋아숯불갈비는 가성비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보니 어느세 제주시에만 본점을 포함해 3곳에 위치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저희가 찾은곳은 탑동에 위치한 본점이랍니다.

자칫 늦은 시간에 찾아가게 되면 웨이팅은 기본인 곳인데요. 다행히 얼마 기다리지 않아 자리를 잡을 수 있었고 양념갈비를 주문하니 반찬들이 세팅되더라고요.

이곳의 반찬은 가볍게 먹기 좋은 콘샐러드부터 고기와 잘 어울리는 장아찌 등이 함께 나오는데요. 특히 양념게장 이게 또 별미랍니다.

또한 반찬으로 계란찜을 내주시는데요. 포슬포슬 뚝배기 가득 담긴 계란찜은 고기가 익기전까지 에피타이저로 먹기에 딱이더라고요.

저희가 주문한 양념갈비인데요. 저희는 뼈갈비와 살갈비를 주문한건데 엄청난 양에 깜짝 놀랐답니다. 양이 푸짐하다고 해서 가격이 비싼것도 아니기에 이정도면 가성비 면에서는 정말  최고가 아닌가 싶네요.

뜨거운 불판위로 갈비를 올려 구워주기 시작했는데요. 뼈갈비를 주문하셨다면 먼저 불판에 올려 굽는걸 추천드리는데요. 아무래도 살보단 뼈가 오래 익혀야 하기 때문에 먼저 불판위로 올려 구워주시면 흐름이 끊기질 않고 먹을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여긴 아이들을 위한 된장국도 따로 내주시는데요. 이런 작은 배려 하나하나가 제주도민 맛집으로 알려진 이유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갈비를 구울땐 양념이 쉽게 탈 수 있기 때문에 집중해가며 구워줘야 하는데요. 양쪽면이 노릇하게 익어주면 먹기 좋게 잘라주고 살짝 타기 직전까지만 이리저리 굴려가며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잘익은 갈비를 한입 먹어보니 적당한 단짠의 양념맛이 너무나 좋았는데요. 양을 푸짐하게 줘서 고기의 질이 떨어지진 않을까 했지만 고기에서 전혀 누린내도 나질 않아 먹는데 불편함이 없었네요.

본격적으로 반찬들을 하나하나 곁들여 먹어줬는데요. 맵싹한 양념이 더해진 파무침은 느끼함을 확실하게 잡아주면서 고기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더라고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양념게장이 나오는 갈비집을 좋아하는 편이데 그 이유는 양념게장을 먹는것도 먹는거지만 남은 양념에 갈비를 찍어 먹어주면 최고의 맛을 선사해주기 때문이랍니다.

양파지는 물론 고추장아찌까지 갈비와 찰떡 케미를 자랑하는 반찬들이 함께하고 있어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는데요. 또한 갈비를 먹을때 텁텁함이 느껴지면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거라 쉽게 물릴 수 있는데 여긴 전혀 텁텁하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좋아좋아숯불갈비는 공기밥을 주문하면 서비스로 된장찌개가 나오는데요. 서비스로 나온 된장찌개지만 재료들이 꽤나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고 구수함이 너무 좋아서 고기를 먹으면서 느껴지는 느끼함을 단번에 잡아줬답니다.

자고로 양념갈비는 밥과 함께 먹을때 맛있어야 하는데요. 뜨거운 밥위로 갈비 한점을 올려 먹어주니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고요.

그리고 양념게장 소스에 밥을 쓱쓱 비벼준 후에 갈비 한점을 올려 먹어줬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조합이 가장 최고였던거 같네요.

삼은 모든 반찬들을 쌈채소에 올려줘 쌈을 싸 먹는게 최고인데요. 입안이 가득차지만 그만큼 맛도 풍부해지는게 너무나 좋더라고요.

노릇하게 익은 뼈갈비는 잡고 뜯는맛이 너무나 좋았는데요. 역시 갈비는 뜯어야 제맛이라는게 실감을 하는 순간이었답니다.

가성비 만점 갈비집 좋아좋아숯불갈비는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해서 제주도민들에게 인정받은 맛집중 한곳인데요. 벌써 제주시내에만 3개의 지점이 있을정도로 핫한 갈비집인만큼 달큰한 양념갈비를 드시고 싶다면 다녀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