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식객 허영만도 반한 순대국밥 제주보성시장 순대국밥집 감초식당!

반응형

식객 허영만도 반한 순대국밥 제주보성시장 순대국밥집 감초식당! 

 

제주에는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맛집들이 여러곳이 있는데요. 그중 맛잘알 식객 허영만님이 다녀가 더욱 유명해진 보성시장내에 순대국밥집 감초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시에서 순대국밥하면 오래전부터 보성시장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가성비 좋게 순대국밥을 먹을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요. 그중 감초식당이라는 곳이 가장 유명한데 허영만님의 식객에 소개가 되면서 더욱 많이들 찾는 곳이랍니다.

보성시장 안으로 들어서면 곳곳엔 순대국밥집들이 밀집되어 있는데요. 그중 감초식당은 오래전부터 유명한 곳이라 방문했답니다. 메뉴는 순대국밥을 시작으로 모듬순대 그리고 전골메뉴들까지 준비되어 있는데요. 요즘처럼 고물가 시대에 순대국밥 한그릇에 8,000원에 팔고 있으니 가성비면에서도 만족스러운 곳이랍니다.

주문을 하면 반찬들을 내주시는데요. 부추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새우젓 등이 나와준답니다.

식당 한쪽으로는 셀프코너가 있어 부족한 반찬은 가져다 먹으면 되더라고요.

반찬이 나오고 나서  빠르게 순대국밥이 등장했는데요. 우선 이곳은 순대국밥에서 누린내가 많이 나질 않아서 먹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는데요. 그리고 낮시간인데도 많은분들께서 찾아오셔서 순대국밥으로 점심을 해결하거나 간단하게 낮술을 즐기는 분들로 상당했답니다.

순대국밥의 국물은 텁텁하지 않으면서 진한 감칠맛이 특징인데요. 내장류가 그렇게나 많이 들어갔는데도 누린내가 없어 호불호 없이 먹기 좋겠더라고요.

또한 순대는 고소함이 아주 좋았는데요. 이곳은 순대를 직접 만들어 판매를 하는데 식당 옆으로는 순대를 만드는 장소가 따로 있을 정도랍니다.

국밥에는 내장류가 꽤나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는데요. 쫄깃한 식감도 좋고 다양한 내장류의 맛을 즐기기에 너무 좋더라고요.

순대국밥에는 머릿고기도 꽤나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고소함이 더해지는 느낌이었답니다.

어느정도 먹다가 밥을 말아 먹기 시작했는데요. 육수에 밥알 하나하나 코팅이 되어주니 꿀맛이었는데 여기에 깍두기 하나 올려 먹어주니 최고더라고요.

특히 부추김치가 아주 매력적이었는데요. 부추의 단맛과 양념의 매콤함 그리고 순대국밥의 맛까지 3박자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맛이 아주 최고였답니다.

나중에는 부추김치를 국밥에 넣어 먹어줬는데요. 양도 푸짐하고 순대국밥 특유의 누린내도 나질 않아서 왜 식객에 소개가 되었는지 알겠더라고요. 

식객 허영만님도 반해버린 순대국밥집 감초식당은 제주에서 누구나 아는 곳인데요. 순대국밥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가성비 좋게 감초식당을 다녀가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