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제주 도넛 BEST4 당충전 OK 랜디스도넛(아이언맨도넛), 제주호랭이, 이큐티(EQTY), 리브도넛

반응형

제주 도넛 BEST4 당충전 OK 랜디스도넛(아이언맨도넛), 제주호랭이, 이큐티(EQTY), 리브도넛 

 

제주에는 많은 먹거리들이 있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디저트들도 꽤나 많답니다. 더운날씨지만 달달한게 당기다보니 요즘은 도넛가게 들을 찾아가봤는데요. 도넛이라는게 프렌차이즈 도넛 말고도 이렇게나 많은곳에 있엇는지 이번에야 알게 되었답니다. 달달한 도넛은 당충전 하기에 안성맞춤이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 도넛 BEST4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제주 랜디스도넛(아이언맨도넛)

아이언맨도넛으로 유명한 제주 랜디스도넛은 국내 1호점으로 미국에서는 꽤나 유명한 도넛가게인데요. 미국 지역마다 독특한 도넛 모형들이 인상적인 곳인데 영화에서 아이언맨이 도넛 위에 앉아 먹는걸로 유명해지면서 국내에서도 꽤나 알려진 곳이었는데요. 그중 1호점이 애월 한담해변에 위치한 곳이랍니다.

매장앞에는 도넛 모형이 포토존이 되어주고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아이언맨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이곳은 제주 핫플인 한담해변에 위치하고 있어 많이들 찾아가는곳이라 살짝 웨이팅은 필요한 곳인데요. 물론 늦은 시간에 찾아가면 먹고 싶은 도넛을 고르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한답니다.

대신 도넛의 종류들이 꽤나 많은편인데요. 그리고 가격도 다양하고 크기도 다양해서 취향에 따라 골라 먹기에는 안성맞춤이랍니다.

그리고 매장은 1층 하나만 이루어지고 있어 따로 먹을 수 있는 공간은 없어 다들 포장을 해서 가야하는데요. 하지만 2층과 3층 테라스 카페를 이용하면 도넛을 가져가서 커피 한잔과 함께 먹을 수 있답니다.

제주 랜디스도넛은 누구나 좋아할 비주얼의 도넛들이 아주 많은편인데요. 그만큼 달달함도 책임져주는 곳이랍니다. 단! 어떤건 개인 입맛에 따라 너무 달게 느껴지는것들도 있어 도넛을 드실때는 쓴 커피 한잔과 함께하는게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달달한걸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강추하는 제주 랜디스도넛인데요. 아이언맨이 먹었다고 해서 꽤나 알려진 도넛인만큼 한담해변쪽으로 가신다면 이곳은 무조건 가봐야하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2. 제주호랭이

안덕에 위치한 제주호랭이는 얼마전 알게되서 찾아간 곳인데요. 수제크림과 매일 아침부터 유기농 밀가루를 이용해 도넛을 만드는 곳이라 밀가루 냄새도 없고 달달함이 아주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입구에 호랑이 문양의 도넛이 인상적인 곳인데요. 꽤나 작은 곳이라 대부분 포장을 해서 가는 곳이지만 작은 테이블이 3개가 잇어 매장안에서 커피 한잔과 함께 도넛을 맛볼 수도 있답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벽면은 호랑이가 그려져 있어 강렬한 인상을 주는데요. 그리고 쇼윈도에는 꽤나 다양한 도넛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겉빵은 모두 똑같은 모양이지만 안에 들어간 크림의 종류에 따라 도넛들이 구분이 된답니다.

저희가 먹은 도넛은 초코와 캬라멜인데요. 처음보는 비주얼은 크게 임팩트가 없지만 제주호랭이는 한입 베어물었을때 보이는 크림을 보면 반하게 된답니다.

안에 얼마나 크림이 들어가 있을까 했는데 반으로 갈랐을때는 초코가 흘러 내릴 정도로 꽤나 많은 초코크림이 들어가 있었는데요. 그리고 초코라고 해서 너무 달걸 생각들 하시지만 생각한것보다 그리 달지 않아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는데요. 도넛이라는게 무조건 단게 아니구나라 라는걸 알게 해준 곳이랍니다.

처음에는 나이프로 반을 갈라야 속에 크림들이 보일거 같아 나이프를 이용했지만 두번째로 먹은 카라멜은 위에 한입을 베어 물어봤는데요. 빵속으로 가득차 있는 카라멜크림이 가득한걸 보고 진짜다~ 라는걸 느꼈는데요. 푸짐한 카라멜은 당충전에는 딱이더라고요.

제주호랭이는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주 도넛 가게들중 가장 많은 도넛 종류들이 잇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데요. 냉장고에 뒀다가 하루 지난날까지도 꽤나 매력적인 맛을 선사하는 도넛이라 산방산 근처로 가신다면 바로 드시지 않아도 이동간에 드시거나 숙소에서 저녁 간식으로 포장해서 먹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3. 이큐티(EQTY)

이큐티는 제주시내권에 위치한 곳으로 따로 간판은 없고 건물 유리벽에 EQTY라고 적혀 있는게 전부인 곳인데요. 일반 주택가 사이에 있지만 오픈시간에 맞춰 많은 분들이 도넛을 먹기 위해 찾아가는 곳이랍니다.

이곳은 실제 도넛들을 전시해둬 메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종류는 그리 많지는 않지만 꽤나 고급스러워 보이는 도넛들이 있는데요. 특히 이큐티의 시그니쳐 메뉴인 크림브륄레 도넛은 꽤나 달거 같은 비주얼이지만 생각한것보다 달지 않아서 한번 먹고나면 다시 생각나게 하는 도넛이랍니다.

포장을 하면 귀여운 종이박스에 담아 주시는데요. 도넛의 종류는 그리 많은편은 아니지만 꽤나 큼지막하고 고급스러운 도넛이라 하나만 먹어도 당충전은 걱정이 없답니다.

저희가 구매한 도넛들인데요. 요즘 제주 도넛가게들을 찾아 다니는 이유는 이곳에서 도넛을 맛보고 나서부터인데요. 이제껏 먹어온 도넛은 달기만 해서 쉽게 물리는 편이었는데 이곳 도넛은 그리 달지 않은것이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왔답니다.

빵겉면에는 설탕을 굳혀놓은것처럼 살짝 딱딱한 부분이 있는데요. 반으로 잘 갈라주면 안에 크림이 흘러 내릴정도로 가득차 있었는데요. 겉에 빵이 달거라 생각했지만 그리 달지도 않고 밀가루 냄새도 전혀 없었는데요. 그리고 안에 들어간 크림은 적당한 달콤함을 선사해줘 후식으로 먹기에 딱이더라고요.

이곳은 작은 박스는 비용이 발생하진 않지만 큰 박스들은 포장할때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하지만 선물용으로도 좋은 제주 도넛이라 많이들 찾는듯 하더라고요.

4. 리브도넛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제주 도넛 가게인 리브도넛인데요. 이곳 역시 아라동에 위치한 공간으로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곳이지만 오픈시간인 12시부터 꽤나 많은분들이 찾아와 도넛을 즐기는 곳이랍니다.

우선 이곳은 내부 인테리어가 꽤나 감성적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라탄으로 꾸며진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여행을 온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그래서 리브도넛은 포장을 하는 분들도 많지만 카페 안에서 도넛을 드시는 분들도 꽤나 많은 곳이랍니다.

도넛은 위에 소개해드린 이큐티와 비슷하게 실제 도넛을 전시해둬 메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도넛 종류는 그리 많지는 않지만 도넛의 크기도 크고 이곳 역시 안에 들어간 크림들이 가득해 꽤나 매력적인 맛을 선사한답니다.

리브도넛의 시그니쳐 메뉴는 티라미수도넛인데요. 그리고 다른 도넛들 역시 달콤함이 매력적인데요. 그리 달지는 않지만 자꾸 생각이 나게끔 하는 도넛들이기에 커피 한잔과 함께 즐기기 아주 좋답니다.

도넛은 귀여운 박스에 포장을 해주시는데요. 따로 포장을 하는데 비용이 발생하는게 아니라서 선물용으로도 많이들 구매를 하신답니다.

시그니쳐 메뉴인 티라미수도넛인데요. 달콤함고 커피의 맛이 함께해 아주 매력적인데요. 그리고 너무 달지도 않아서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안에는 크림들이 들어가 잇어 커피와 초코를 하나로 만들어주는 역활을 해주는데요. 도넛이 이렇게 달지 않아도 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자꾸 손이 가는 달콤함을 선사한답니다.

여기까지 제줃 도넛 BEST4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소개해드린 순서는 달달함의 순서대로 소개를 해드리는건데요. 개인적으로 랜디스도너서 외에는 달달함이 그리 강하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단! 포장을 하시는분들은 참고하셔야 할게 요즘 더위가 엄청나서 포장을 하고 차에 잠시만 두어도 녹아내리기 쉬우니 이점은 참고하셔야 할거 같네요. 

달콤함 도넛으로 당충전을 원하신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제주 도넛 가게들은 무조건 가봐야하는 곳인데요. 커피 한잔과  꽤나 잘 어울리는 도넛들이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도넛을 즐겨보셔도 좋을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