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제주 맛집 추천 신의한모 일본식 두부요리 웨이팅은 기본(효리네민박1 추천메뉴)

반응형

제주 맛집 추천 신의한모 일본식 두부요리 웨이팅은 기본(효리네민박1 추천메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식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신의한모로 가볼께요. 효리네민박 시즌1에서 추천 메뉴로 나왔던 곳인데요. 이전에도 도내에서 깔끔한 일본식 두부요리로 많이 알려지긴 했지만 작년 효리네민박에 나오고 나서는 더 인기가 좋아져서 웨이팅은 기본인 곳이 되버렸네요. 특히나 일본식 두부가 들어간 덮밥 종류가 인기가 아주 좋은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요리들이 있는 곳이랍니다.

 

 

제주 맛집 추천 신의한모는 애월해안도로 가기전 하귀 동귀방파제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애월해안도로 입구와는 차량으로 5분도 채 걸리지 않는곳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에도 쉬운데요. 단!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음식을 맛보기 위해 찾아오기 때문에 주차장에는 주차공간이 없을수도 있는데요. 근처 포구쪽에 가시면 주차공간이 여유있게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오셔도 좋을거 같네요. 단! 웨이팅이 있는 곳이니 일행중 한명은 미리 대기표를 받아두는게 좋겠죠?

 

 

매장은 전체적으로 편안하면서도 약간 일본풍의 모습의 인테리어 인데요. 특히나 오픈형 주방이기에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왠지 더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이 드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웨이팅을 할때는 식당 뒷편으로 잔디밭과 의자들이 준비되어 있어 웨이팅을 하는데 지겹지 않아 좋았는데요. 바로 바닷가가 펼쳐져 사진을 찍기도 하고 잠시 바닷가를 감상하시면 될거 같네요. 웨이팅을 할때는 진동벨을 주시기에 멀리 가서 대기하시는건 피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먼저 기본적인 밑반찬들이 나오는데요. 뭐 별거 없는데요. 김치와 단무지 그리고 장아찌 한종류가 전부 인데요. 사실 이곳의 음식이 살짝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요것만 있다면 크게 다른 반찬들을 찾지 않게 된답니다. 저의는 일본식 두부가 들어간 덮밥요리를 주문했는데요. 덮밥과 함께 일본식 두부인 오보로두부가 나오는 세트메뉴를 주문했는데요. 이곳의 두부는 직접 사장님께서 만드시는거라고 하네요. 직접 일본까지 가서 두부요리를 배우고 오셨다고 하는데 큰 기대감이 드네요.

 

 

요게 바로 오보로두부 입니다. 부드러운 식감이 아주 좋은데요. 약간은 순두부 같으면서도 고소한맛이 더 강한데요. 약간 두유와 같은 맛이 난다고 해야할까? 암튼 부드러운 맛이 아주 좋아서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거 같은데요. 특히나 어린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두부인거 같네요.

 

 

따로 소스를 줄주 알았는데 그냥 두부만 나오는데요. 그게 살짝 아쉽네요. 사실 담백한맛으로 즐기는 거긴 하지만 간장소스 같은게 나왔다면 좋았을걸 하는 마음이 들었네요. 하지만 부드러운 식감이 호로록 넘기기에도 좋고 고소한맛이 아주 매력적인 오보로두부 였네요.

 

 

저의가 주문한 제주 맛집 추천 신의한모의 두부덮밥 인데요. 두부외에 한치와 게장이 들어간 덮밥과 우니와 와다가 들어간 덮밥 종류가 있어 두가지를 모두 주문을 한건데요. 일단 비주얼은 정말 대박이네요. 딱! 일본식 요리라고 단번에 알 수 있을정도인데요. 다들 덮밥 하면 재료들을 비벼 드실텐데요. 하지만 신의한모는 비벼 먹는게 아니라 예쁘게 떠서 재료들을 하나하나 올려 먹는데요. 하지만 먹다보면 다 비벼서 먹게 되긴 한답니다.

 

 

두부와 밥 그리고 재료들을 하나하나 올려 마지막에 고추냉이를 살짝 올려 먹어줬는데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담백한맛이 처음 맛보는 맛이였는데요. 처음 느끼는 맛이지만 나름 깔끔한맛이 좋았는데요. 특히 고추냉이가 신의한수인듯~ 고추냉이가 없었다면 살짝 느끼하거나 할 수 있을거 같은데 고추냉이가 느끼함을 확 잡아주고 부드러운 두부가 정말 매력적인 맛을 선사한답니다.

 

 

요건 한치우니 두부덮밥 인데요. 한치와 성게가 들어가 바다향이 더욱더 진하게 나는 덮밥 이였는데요. 전 개인적으로 앞서 먹은 덮밥 보다는 요게 더 매력적인거 같네요. 한치와 성게가 들어가 바다향은 물론 감칠맛까지 아주 매력적이였는데요. 부드러운 두부와 알싸한 고추냉이의 조화가 아주 매력적인 덮밥이였네요.

 

 

제주 맛집 추천 신의한모는 수저 위로 하나하나 올려 먹는 재미가 쏠쏠하긴 했는데요. 하지만 성질급한 분들은 아마도 알면서도 비벼 드시지 않을까 싶을정도로 한수저 먹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합니다. 그래도 만들어 먹어야 더 맛있다고 하니 자꾸 만들어 먹게 되는데요. 하지만 먹다보면 어느세 재로들이 다 비벼져 있어 그냥 퍼먹게 되긴 하더라고요 ㅋㅋ

 

 

또하나는 아게다시도후 라는 메뉴 인데요. 디저트 처럼 먹기 좋은 메뉴인데요. 부드러운 두부를 튀겨서 간장소스에 담겨 나오는데요. 두부를 튀긴다고? 사실 놀라운데요. 다른 메뉴는 취향에 따라 드셔보셔도 좋지만 요건 꼭 한번 드셔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식감이 정말 신기한데요. 튀김옷이 바삭한게 아닌 살짝 쫀득하고 부드러운 두부는 그대로여서 아주 맛있었는데요. 특히나 간장소스가 함께하니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네요. 하지만 두개 이상은 느끼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주 맛집 추천 신의한모~ 일본식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사실 요즘 제주도에는 많은 일본식 요리집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 일본식 요리들을 접할 기회가 많은데요. 하지만 신의한모를 소개해드린 이유는 일본식 두부요리를 제대로 즐길수 잇는곳은 이곳이 유일하기 때문인데요. 사장님께서 직접 일본에 가서 일본식 두부요리를 배워 차린거라고 하는데요. 굳이 두번 세번은 가보지 않아도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인거 같네요. 저의가 맛본 메뉴 외에도 다양한 두부요리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함이 가득한 일본식 두두를 맛볼 수 있는 신의한모~ 제주도 여행주 일정이 애월해안도로를 지나가신다 하시면 식사시간에는 신의한모에서 두부요리를 맛보세요. 단! 웨이팅은 기본이니 기다릴 자신이 있는분들만 찾아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