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단짠의 환상 조합 동네사람들도 줄서 먹는 제주 도련님갈비

반응형

단짠의 환상 조합 동네사람들도 줄서 먹는 제주 도련님갈비

 

이번에 저녁을 먹기위해 가족들과 제주 도련님갈비를 다녀왔네요. 이곳은 삼양에 위치한 갈비집으로 단짠의 환상의 조합이 매력적인 곳으로 갈비맛은 제가 먹어본곳중 최고인 곳이랍니다.

삼양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는데요. 매번 갈때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저희는 조금 서둘러 찾아갔네요.

분위기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동네 갈비집인데요. 입식과 좌식 테이블로 채워져 있어 저희는 편하게 방으로 자리를 잡았답니다.

메뉴판을 확인하곤 저희는 양념갈비로 주문을 했네요.

잠시후 반찬들이 채워졌는데요. 반찬은 화려하진 않지만 고기와 잘 어울리는 것들과 샐러드처럼 입가심으로 먹기 좋은 것들로 채워졌네요.

그리고 양념이 잘베어 있는 양념갈비가 등장해줬고 바로 뜨겁게 달궈진 불판위로 갈비를 올려줬네요.

갈비를 구울때는 노릇하게 앞뒷면을 고르게 익혀준후에 먹기 좋게 잘라 뜨거운 불판위에서 굴려가며 구워줬는데요. 살짝 양념이 타 들어가는 느낌이 들정도로 구워줘야 맛있더라고요.

잘익은 갈비를 한점 집어 먹어보니 누린내도 전혀 나지 않고 단짠의 양념이 고기에 잘 베어 있어 너무 맛있더라고요.

기본적으로 텁텁하지도 않고 양념맛이 너무 좋아서 어떤 반찬들을 곁들여도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공기밥을 주문하면 된장찌개를 내주시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된장국도 따로 내주셔서 먹는데 전혀 불편함은 없었네요.

특히 이곳은 장아찌가 정말 별미인데요. 양념갈비에 충분히 갈비 양념이 베어 있지만 장아찌가 더해지면서 새콤함이 함께해 느끼함을 확실하게 잡아주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양념갈비가 맛있다는 기준을 잡을때는 밥과 함께 먹어보는데요. 물론 어떤 갈비든지 밥과 먹으면 맛있지만 특히 이곳은 밥과 먹어주니 꿀맛이더라고요.

쌈채소에 푸짐하게 싸서 먹는것도 별미였는데요. 파무침, 장아찌 등을 함께 싸서 먹어주니 풍부한 재료들만큼 맛도 풍성해지더라고요.

다 익은 갈비는 따로 앞접시에 덜어 놓는게 아니라 장아찌 양념에 담궈두면 퍽퍽함도 없어지고 오히려 장아찌의 양념이 더해지더라고요.

마지막에는 후식 냉면을 주문해서 먹엇는데요. 역시 갈비집에서의 마무리는 갈비와 냉면의 조합이 가장 깔끔한거 같네요.

저희가 나올때쯤에는 식당안은 갈비를 드시러 오신 근처 주민들로 가득차 있엇는데요. 동네 갈비집이지만 줄서서 먹어야 할정도로 맛있는 곳이니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다녀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