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맛집, 여행

대만식 우육탕 홍탕을 맛볼 수 있는 제주 성산 샤오츠

반응형

대만식 우육탕 홍탕을 맛볼 수 있는 제주 성산 샤오츠

 

이번에 성산을 갔다가 가족들과 함께 점심을 먹기위해 제주 성산 샤오츠라는 곳을 다녀왔네요. 이곳은 우육면과 탄탄면 등을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성산 플레이스캠프에 위치한 이곳은 예전에는 아주 작은 식당이었지만 지금은 꽤나 규모가 큰 곳으로 이전을 해서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내부는 널찍하고 깨끗하게 유지가 되고 있었고 곳곳에는 홍콩이나 대만 영화 포스트 등이 붙어 있었네요.

자리를 잡고보니 테이블 위에는 우육면이나 탄탄면에 넣어 먹을 소스들이 준비가 되어 있었답니다.

그리고 잠시후 반찬이 채워졌는데요. 우육면을 먹으면서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더라고요.

테이블 위에는 이곳의 메인인 우육면과 탄탄면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었는데요. 처음 접하는 분들은 따라만 하신다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거 같았네요.

가게 한쪽으로는 밥통이 놓여 있었는데 셀프로 먹을만큼 밥을 가져다 먹을 수 잇게 되어 있었답니다.

먼저 나와준건 샤오마이 딤섬인데요. 안에는 고기가 가득차 있어 한입 베어 물었을때 퍼지는 육즙과 향이 너무나 매력적이더라고요.

테이블위에 적힌 맛있게 먹는 방법 그대로 흑식초와 생강채를 살짝 올려 먹어주니 더욱 풍성하고 간도 적당해 아주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등장한 홍탕인데요. 홍탕은 간장과 토마토를 넣고 끓인 소고기 육수에 부드러운 고기가 함께하는 대만식 우육면인데요. 저희가 주문한 홍탕 외에도 상탕 우육면은 홍콩식으로 맑은 국물의 우육면이랍니다.

먼저 육수부터 한입 먹어봤는데요. 사실 홍탕을 주문할때 토마토가 들어갔다는 말에 살짝 거부감이 들긴 했는데 깊은맛의 소고기 육수속에 적당한 간이 되어 있었고 토마토의 맛이 강한게 아니라 감칠맛을 더해주기 위함이라 거부감이 전혀 없었네요.

면은 탄력감이 좋았는데요. 면발에 육수의 맛이 고스란히 달라붙어 있어 정말 매력적이더라고요.

고명으로 들어간 고기를 집어 먹어보니 부드러운 식감이 정말 좋앗는데요. 살짝 잘만든 장조림 같은 느낌의 식감과 맛이었네요.

어느정도 먹다가 맛있게 먹는 방법을 따라서 후추와 새우 고추소스, 반스푼씩을 넣어 먹어봤는데요. 너무 과하지도 않으면서 맛의 차이가 확실히 나 개인적으로는 너무 만족스러웠네요.

고기는 꽤나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좋았는데요. 면과 함께 면을 먹는것도 꽤 매력적이었답니다.

육수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소고기 육수의 깔끔하고 진한맛이 고스란히 느껴져 누구라도 만족할 맛이었네요.

면을 다 먹고나서는 남은 육수에 밥을 말아 먹었는데요. 밥을 말아 먹으니 또다른 느낌이더라고요. 대만식 그리고 홍콩식 우육면을 맛볼 수 있는 제주 샤오츠는 꼭 한번 가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라 후회하지 않는 식사가 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