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표선 맛집 청진동뚝배기 표선에 재오픈 했네요!
제주에 살다 보면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이번에 제주도 가는데 맛있는곳 어디어디 있어?" 라는 질문이랍니다. 아무리 제주도민이지만 꼭 어디가 맛있다고 추천을 한다는게 그리 쉬운건 아닌데요. 어떤 메뉴를 좋아하는지 그리고 사람들마다 개인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어디가 맛있다고 대답을 하기가 살짝 부담스러운데요. 하지만 전 예전에는 성산일출봉 근처에 간다면 청진동뚝배기는 꼭 가보라고 추천을 했답니다. 제가 먹어본 해물탕중에 최고였고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오분자기뚝배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어떤 문제 때문인지 장사가 잘되던 식당이 문을 닫았다는 소식을 들었답니다. 그러다 얼마전 표선을 갔다가 청진동 뚝배기가 재 오픈했다는걸 확인하고 이번에 비가 오는날 날씨도 춥고 얼큰한 해물탕 한그릇이 먹고 싶어 청진동뚝배기를 찾아갔네요.
저희는 제주민속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청진동뚝배기를 찾았는데요. 비가 오는날이라 해물탕이 아주 잘 어울리는 하루였답니다. 굳이 표선까지 일을 보러 갈 필요는 없었지만 청진동해물탕에 들러 해물탕을 먹기 위해 일부러 찾아간건데요. 평소 해물탕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곳은 가격대도 다른곳과 비교해 저렴한 편이고 해산물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무엇보다 국물맛이 좋아서 한번 먹으면 절대 잊지 못하는 맛이기에 기회가 될때 먹으려고 찾아간거랍니다. 제주민속촌 끝부분에 주차를 하면 작은 골목이 있고 골목을 빠져 나오면 바로 길 건너편에 청진동해물탕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겨울이 되는 지금 시즌에 해물탕을 많이 찾아 드실텐데요. 하지만 가격대를 무시하지 못하기에 선뜻 먹으러 가지는 못한답니다. 하지만 이곳은 가격대가 그리 부담스러운 정도는 아니기에 맛있게 먹고나서 계산을 할때 한번더 기분좋게 해준답니다.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였는데요. 예전 성산에 있을때보다는 테이블수는 적어 보이지만 오히려 더 깨끗해진 인테리어가 마음에 쏙 들었네요.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분들이 찾아가기에 아주 좋을듯 하더라고요.
제주 표선 맛집의 메뉴판인데요. 이곳은 제주에서도 먹기 힘든 오분자기 뚝배기를 판매하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뚝배기 종류와 해물탕 그리고 갈치조림과 생선 구이 종류들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이곳은 대부분 제주에서 먹어야 하는 향토음식 중심으로 판매가 되고 있었답니다.
저희는 싱싱한 딱새우회와 밥반찬으로 좋은 고등어구이 그리고 이곳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해물탕을 주문했네요.
메뉴판 옆에는 원산지가 적혀 있었는데요. 고등어 외에는 대부분이 국내산을 이용하고 있었네요.
오랜만에 청진동뚝배기의 해물탕을 만나게 되었네요. 이곳은 다른곳들처럼 화려하게 문어가 들어가거나 하진 않지만 누구든지 맛있게 먹는 해산물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꽃게, 전복, 딱새우, 바지락, 한치 등 다양한 해샌물들이 얼큰한 육수와 만나 끝내주는 맛을 선사한답니다.
그리고 밑반찬들도 나와주는데요. 밑반찬이 화려한건 아니지만 정갈하게 나와 밥을 먹으면서 먹기에는 아주 좋은데요. 솔직히 해물탕은 해산물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해산물을 골라 먹다보면 다른 반찬은 크게 필요치 않게 된답니다.
해물탕은 전복 외에는 한번 끓여져 나와 대부분 익어 있지만 전복이 익을때까지 한번더 끓여주고 먹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나와준건 딱새우회인데요. 이제는 제주뿐만 아니라 많은 지역에서 딱새우회를 맛볼 수 있지만 아마 가격대를 무시하진 못할텐데요. 이곳은 그리 가격대가 비싸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데요. 입안에 넣으면 달달한 딱새우회맛이 입안에서 녹아내리는데요. 해물탕이 끓기전 에피타이저로 먹기에는 안성맞춤인 메뉴였네요.
딱새우회는 자주 먹는 편이지만 이곳처럼 새우머리가 달려 있는곳은 그리 흔치 않는데요. 그이유가 딱새우는 오래되면 머리 부분에 모래가 있어 대부분 머리를 때내고 꼬리 부분을 살려 판매하는데요. 하지만 이곳은 그만큼 싱싱한 새우를 판매하기에 다른곳과 반대로 꼬리를 없애고 머리 부분을 살려 내주는 거랍니다.
그리고 나와준 고등어구이 인데요. 노릇하게 익은 고등어구이는 밥반찬으로 최고였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구워야 이런맛이 나는지 정말 궁금할 뿐인데요. 집에서 먹으면 이런맛이 나지 않는데 정말 신기할뿐이네요.
고소한 고등어구이는 퍽퍽함 없이 밥과 먹어주니 아주 좋았는데요. 적당하게 잘 익혀 나왔기에 너무 좋앗는데요. 밥과 함께 나온 고등어구이는 나오자 마자 다들 한입씩들 먹더니 어느세 사라져 버리더라고요.
해산물에는 전복이며 한치 딱새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해산물들을 하나하나 골라 먹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워낙에 싱싱한 해산물들을 사용하기에 뭔가 쓰거나 비린맛이 올라오는게 아니라 해산물 고유의맛을 전해준답니다.
앞접시에 덜어 먹기 시작했는데요. 이곳은 국물맛이 좋은데 들어간 해산물중에 국물맛을 좋게해줄 딱새우며 바지락이 정말 푸짐하다 못해 가득차 있기 때문인거 같은데요. 처음 위에는 꽃게와 전복 종류들로 가득한데 바닥까지 긁어 한국자 크게 떠보니 냄비 가득 바지락과 딱새우가 가득차 있었네요.
해산물들을 하나하나 골라 먹는 재미가 아주 좋았는데요. 제주 표선 맛집에 들어간 해산물들은 제주에서 먹어보면 좋은것들로 가득차 있는데요. 쫄깃한 식감의 한치며 조개살 그리고 꽃게들까지도 너무나 맛있더라고요.
추운 날씨에 비까지 내렸는데 뜨끈하고 얼큰한 해물탕 국물과 다양한 해산물들이 추위를 잊게해줬는데요. 역시 겨울이 되는 지금 시즌에는 해물탕만큼 잘 어울리는 메뉴도 없는거 같은데요.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을 먹다보니 몸에 열이 나면서 땀이 송글송글 매치기도 했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먹는 청진동뚝배기 해물탕이지만 예전과 비교해서 변하지 않는 맛이 정말 좋더라고요.
퍼도퍼도 계속 나오는 해산물과 얼큰한 국물은 배가 불러도 계속 손이 가게 될만큼 중독성이 있는데요. 제가 제주에 살면서 그리 좋아하지 않는 해물탕을 자주 먹게 되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지인들이 내려오면 제주스러우면서도 맛도 비주얼도 좋다보니 많이들 만족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먹다보면 손을 놓게 하는곳도 있고 한번쯤은 먹을만 하지만 두번은 굳이 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곳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곳은 제가 가본곳중 제주 해물탕 맛집중 일등인 곳인데요. 매일 먹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맛의 중독성이 아주 좋이기에 이곳에 가면 손을 걷어 부치고 해산물 하나하나를 발라 먹는 답니다.
그리고 이곳은 비싼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기로 유명한데요. 보통 해물탕집을 가보면 저렴한 해산물들은 많지만 정작 비싸다는 생각이 드는 전복같은 해산물은 그리 많지가 않아서 전복을 먹으려면 괜히 눈치가 보일때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곳은 눈치보지 않고 먹어도 남을만큼 전복이 푸짐하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밥 두그릇은 기본이 되는데요. 처음 한그릇은 해산물과 함께 국물을 떠먹으며 가볍게 먹지만 나무지 한그릇은 국물을 자작하게 비벼 먹는데요. 성산에 잇을때부터 이곳에 가면 전복이며 꽃게등을 다 먹고나서 냄비 밑에 가득한 바지락들 살을 모두 발라내고 딱새우를 조금 식혀뒀다가 속 알맹이를 쏙 빼서 국물을 자작하게 밥그릇에 넣어 비벼 먹었는데요. 이 한그릇은 김치 하나만 올려 먹어주면 최고의 맛을 선사하는데요. 저말고는 다들 이곳이 처음 방문하는 거였지만 다들 인생 해물탕이라 할정도로 맛잇게 먹고 왔는데요. 아마도 기본적인 맛도 좋지만 날씨가 춥다보니 더 맛있게 먹었던거 같은데요. 해물탕이 맛있는 제주 표선 맛집은 두번 세번 다시 찾고 싶은곳인데요. 올 겨울 제주로 여행을 오는 지인들이 연락이 와서 맛있는곳을 묻는다면 전 이곳을 가장 먼저 추천할건데요. 추워지는 날씨 몸도 녹이고 다양한 해산물들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잇는 해물탕~ 역시 최고인거 같네요. 저희가 찾은 청진동뚝배기는 해물탕 외에도 다양한 횟감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싱싱한 회도 드셔봐도 좋을듯 하네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80 전화번호 : 064-787-7871 영업시간 : 11:00 ~ 22:00
'맛집, 여행 > 맛집,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탑동 맛집 해광식당 추위를 얼큰함으로 녹여줄 김치찌개 (1) | 2019.12.05 |
---|---|
제주 시청 맛집 유일반점 추위를 잊게 해줄 얼큰한 고추짬뽕이 맛있는곳! (0) | 2019.12.03 |
제주 한경면 맛집 현지인들도 인정하는 명리동식당 자투리고기! (0) | 2019.11.27 |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피지털 미디어아트전 알리사 리턴 투 원더랜드 (0) | 2019.11.26 |
제주도청 맛집 추운 날씨에 몸보신하기 좋은 하늘넝쿨연동 오리탕! (0) | 2019.11.18 |